글로리서울건강한정보

백내장수술후안경 없는 생활 가능한 방법 본문

노안백내장

백내장수술후안경 없는 생활 가능한 방법

클리어서울안과1 2022. 5. 11. 11:41

눈 노화가 시작되면서 유난히 근거리가 잘 보이지 않는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까운 거리가 흐릿해진 이유는 노안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 컸는데요. 노안은 눈 안에 수정체 조직의 탄성력이 약해지는 상태를 말하며 수정체 탄성력 저하로 인해 초점 전환을 빠르게 해주지 못한다거나 굴절력 저하로 인한 근거리시력저하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노안에서 그친다면 그래도 안심할 수 있죠. 그런데 나이가 들면 노안만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백내장 같은 안 질환에도 위협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안검사가 필요해지게 됩니다. 백내장은 눈 속에 투명한 수정체 기관이 백색으로 혼탁해지는 상태를 말하며 수정체가 혼탁해지면 빛이 흩어져 이동해 망막으로 정확한 상을 맺지 못하게 되면서 시력이 급격하게 떨어지다가 전체적인 시야가 뿌옇고 흐릿한 증상이 찾아올 수 있어요.

초기에는 혼탁의 정도가 심하지 않기에 큰 불편함까지는 없었어요. 그런데 백내장은 점차 진행이 되기 때문에 여러 증상들이 찾아올 수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수술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런데 원래부터 시력이 좋지 못했고, 노안이 있는 경우라면 백내장수술후안경을 써야하는지 궁금하실텐데요. 원치 않는다면 인공수정체 종류를 잘 확인하셔야 해요.

먼저 인공수정체 삽입을 위해서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해야만 하는데 이전에는 수기적인 방법에 의존해서 진행을 해왔다면 요즘에는 빠르고 조밀한 첨단 레이저 기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행복 레이저 방식에서 사용되는 장비는 3D OCT와 레이저 사용으로 수술을 진행하며 사람의 눈과 손을 빌려 진행하던 방식에 비해 안정적이며 정확도가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또 혼탁 수정체 제거를 위해 초음파 에너지가 아닌 레이저를 사용하는 것도 큰 특징 이랍니다.

백내장수술후안경 착용을 원치 않을 때 고려해볼 수 있는 인공수정체 종류는 다초점이었어요. 다초점은 단 한거리만 보여주는게 아니라 근, 중, 원거리까지 선명하게 보여주기 때문에 삽입술 후 추가적인 돋보기 안경 착용 없이도 생활이 가능해지게 됩니다. 정밀 검사와 1:1 상담을 통해 나에게 맞는 해결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

 

 

 

 

 

 

 

 

 

 

 

백내장수술후난시

요즘에는 백내장의 유병률이 높아지기 시작하면서 정기적인 안 검사를 받아야만 초기 발견이 가능하다 라는 것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보통 50대 이후부터 백내장의 유병률이 높아지게 되는데요

niceeye.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