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리서울건강한정보

서울안과 노안백내장수술 고려중이라면 본문

노안백내장

서울안과 노안백내장수술 고려중이라면

룰루리랄 2024. 9. 6. 15:27

< 서울안과 노안백내장수술 고려중이라면 >

 

 

노안이나 백내장이 발생하게 된다면, 빠른 치료가 필요해요. 만일 이를 치료받지 않고 방치한다면 일상생활에 더 큰 불편한 상황을 겪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만일 노안과 백내장이 동시에 발생하게 된다면, 반드시 수술을 진행해야 해요. 노안은 사실 돋보기 안경을 착용하여 시력을 교정할 수 있지만 백내장은 투명한 수정체가 혼탁하는 질환이기에 안경 착용으로 시력이 교정되지 않을 뿐 아니라, 여러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노안과 백내장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면, 노안은 수정체가 노화되면서 멀리있는 물체는 잘 보이지만 가까이있는 물체는 잘 안보이는 현상을 나타내요. 이는 수정체의 탄력이 저하되면서 눈으로부터 거리를 조절하는 능력이 나빠져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노안으로 인해 안경을 착용했지만, 안경착용이 번거롭다면 노안 라식 수술을 통해서도 시력을 교정해 볼 수 있어요.

하지만 노안과 백내장이 동시에 발생했다면 노안라식 수술도 어려운데요. 이 경우 서울안과 노안백내장수술을 고려해야 해요. 백내장은 초기에 전체적인 시야가 흐릿하게 보이거나 시야에 구름이 낀 것 처럼 뿌옇게 보일 수 있어요. 또한 수정체의 부분적인 혼탁이 진행된다면 사물이 두개로 겹쳐보이는 복시, 낮보다 밤에 선명하게 보이는 주맹현상, 그리고 수정체 중앙에 혼탁이 진행된다면 노안으로 인해 잘 보이지 않았던 가까운거리가 선명하게 보일 수 있어요.

그래서 만일 노안이 시작되어 근거리가 잘 안보였지만 어느날부터 잘 보이기 시작한다면 이는 백내장으로 나타나는 증상이라 여기며 빠른시일내에 서울안과 방문해 검사와 상담을 받아야 해요.

 

 

노안백내장수술에 대해 알아보기 전, 백내장 원인에 대해 알아볼게요. 백내장은 선천적인 이유로도 발생할 수 있고 후천적인 이유로도 발생할 수 있어요. 선천적인 이유는 유전이나 태내 감염, 염색체 이상 등 태어났을때부터 백내장을 갖고 태어나는 경우도 있어요. 따라서 지금당장은 아무런 이상이 없더라도 가족들 중 백내장 수술이력이 있는 경우라면 정기적으로 서울안과에 내원해 검사를 받아보아야 해요.

후천적인 원인으로는 눈에 외상을 크게 입거나, 혹은 자외선으로부터 눈이 많이 노출되어 노화 과정이 시작되었거나, 당뇨 합병증으로도 백내장이 발생할 수 있어요.

 

 

서울안과에서는 노안백내장수술 방법이 두가지가 존재해요. 미세 절개로 진행하는 수술과 레이저를 이용하는 수술인데요. 수술과정에선 차이가 있지만, 무엇보다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한 뒤 새로운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방식은 동일해요.

또한 미세절개와 레이저 수술은, 모두 각막에 아주 작은 크기의 절삭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수술 후 상처가 금방 회복되어 통증이 크지 않고, 시력회복 속도도 빠른모습을 보이고 있어요. 하지만 시력이 회복되었다 하더라도 안구 내부가 완전히 회복되기까지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3개월에서 6개월이상 소요될 수 있어요. 그래서 수술 후 꾸준한 관리가 동반되어야 해요.

 

 

백내장은, 수술도 중요하지만 수술 후 관리가 반드시 진행되야 해요. 수술 당일에는 눈을 감고 절대 안정을 취해주는게 좋으며, 눈을 비비거나 문지를 경우 각막에 상처가 날 수 있어 숙면시에도 보호 안대를 착용하는것이 바람직해요. 세균감염 예방을 위해 눈을 만지지 말고, 물이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해주어야 하는데요. 세수를 할 땐 눈을 제외한 주변부위를 물수건으로 조심히 닦아주는것이 좋아요. 그리고 자기관리가 유행하며 운동을 취미로 즐기는분들이 굉장히 많아졌는데요 수술 후 일주일정도 뒤 부터는 가벼운 산책은 할 수 있어요. 하지만 강도가 높은 운동은 안압을 상승시켜 녹내장을 유발할 수 있어 가능한 한달정도 지난 뒤 부터 권장드리고 있어요. 이외에도 여러 주의사항이 있으니 반드시 의료진의 이야기에 귀기울여주시고, 정기적인 검사를 받으며 눈이 안정적으로 회복될 수 있도록 조금만 더 힘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