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백내장

백내장수술렌즈 다초점 후 시력

클리어서울안과1 2021. 11. 18. 11:20

 

나이가 들면 시력적으로 여러 변화가 나타날 수 있는데 흔하디 흔한 증상으로는 시력저하와 가까이 있는 물체가 흐릿하게 보여지는 것으로 주로 노안이 있을 때 시력이 급격하게 저하된다거나 바로 앞에 있는 게 흐릿하게 보이는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죠. 그런데 나이가 들어서 시력에 여러 변화가 나타나는 건 너무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현상이다보니 대스롭지 않게 여겨지는 경우도 있는데 기본적인 검사를 받지도 않고 상태를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다른 안 질환이 진행되고 있을 때 빠르게 알아차리지 못해 방치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노안과 백내장에 대해서 알아볼텐데 두 안 질환의 대표적인 원인은 노화이면서 수정체 변화로 인해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동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눈 안에 있는 수정체는 탄력을 이용해서 초점을 조절하거나 굴절력을 증가시켜 근거리를 잘 보여주게 되는데 나이가 들어가면서 수정체의 탄력은 약해지고 딱딱한 상태로 변하게 되면서 노안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었어요. 반면 백내장 무색 투명한 수정체 기관이 아예 백색으로 혼탁해질 수 있는데 혼탁해진 수정체는 빛을 분산시켜 망막에 전달해주기 때문에 시력이 서서히 떨어짐은 물론 시야가 모두 뿌옇게 보일 수가 있습니다.

증상은 뿌옇게 보이는 것 뿐만 아니라 부분 혼탁이 생기게 되면 하나의 물체가 둘 이상으로 보일 수도 있고, 눈부심이나 빛퍼짐이 수정체가 혼탁하기 전 보다 더 심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수정체 혼탁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더 진행이 되는데 만약 백내장수술렌즈를 상담 받기 위해 검사를 받았다가 초기를 진단 받게 되면 약물 치료를 먼저 할 수도 있죠.

 

약물은 빠른 진행을 막아줄 수 있는데 약물 사용을 하면서 경과를 지켜보고 적절한 시기에 수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 치료는 혼탁한 수정체를 깨끗한 새 인공수정체로 교체해주는 것이며 이전에는 인공수정체 삽입술 이전의 과정을 모두 수기적으로 진행해왔었어요.

사람의 손으로 하는 방식 보다 안정적이고, 완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요즘의 방식으로는 레이저 방식을 생각할 수 있는데 레이저는 미국 FDA와 유럽 CE, 한국 KFDA의 공식적인 승인을 받은 카탈리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년간의 경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의료진과 함께한다면 기존 방식도 만족이 높을 수 있는데 첨단 레이저 기기를 쓰게 되면 수술 시간도 단축 시킬 수 있고, 더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가 있죠. 또한 혼탁해진 수정체를 파쇄하는 과정에서 초음파 에너지가 아닌 레이저를 사용하기도 해서 각막내피가 손상될 수 있는 우려를 줄일 수 있습니다.

각막내피는 각막이 필요로 하는 영양분을 일정하게 전달해주는 역할을 하며 손상되었을 때 다시 원상복귀가 되지 않고 개수 감소로 각막혼탁 및 부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 백내장수술렌즈를 적절히 선택하기 위해서는 1:1 상담도 필요로 할 수 있어요. 다차원 검사 후 상담을 진행할 때 직업이나 잘 보였으면 하는 거리에 대해서 충분한 상담이 이루어지면 개인 눈 상태에 맞는 종류를 잧을 수 있어요. 그 중에서도 다초점은 근거리와 원거리를 동시에 보여주기 때문에 노안과 시력저하가 있을 때 적절한 종류 입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잘 알아보고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래요.

 

 

 

 

 

 

 

 

2021.11.15 - [노안백내장] - 레이저백내장수술시간 단축이 가능한 방법

 

레이저백내장수술시간 단축이 가능한 방법

눈 노화는 나이가 들면 누구나 겪게 되는 당연한 현상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눈 노화는 시력이 떨어지는 문제만을 유발하는게 아니라 여러 안 질환들을 유발해서 심한 경우에는 회복이 불가능

niceeye.tistory.com